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신종플루의 위협과 함께 최근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바이러스가 출현한 이후로 의료 종사자들과 이를 관장하는 공공기관에서 열화상 카메라 사용이 늘고 있다.

열화상 카메라는 공공장소의 수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비접촉식 방식을 통해 바이러스 감염 현상의 일환일 수 있는 체온 상승 여부를 신속하고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

비접촉식 방식의 열화상 카메라는 이동하는 사람들의 신체 발열을 스크리닝하여 검사하기 때문에 이동 시간의 지연 없이 추가적인 감염 또는 질병 확산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기존에 산업용으로 사용되던 열화상 카메라가 이제 이러한 공중 위생에도 폭넓게 적용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세계적인 계측기 회사인 플루크(FLUKE)의 열화상 카메라는 공항, 병원, 학교, 공장, 경기장 행사 및 컨벤션, 기타 공공 집결 장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설치되어 활용되고 있다.

한국플루크(www.fluke.co.kr) 전하연 대표는 “Fluke 열화상 카메라는 피부의 온도를 포함한 표면 온도를 측정하고 측정값은 열화상 카메라의 화면에 컬러 색상으로 표시된다. 또한 매우 미세한 온도 차이를 감지할 수 있어, 색상 경보 기능 사용시 임계값 (38℃ 또는 100.4ºF)을 초과하면 정상 체온보다 높은 사람을 즉시 식별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검역 담당자들이 발열 환자를 효율적으로 파악하는데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특히 FLUKE 열화상 카메라 모델중 TI400 모델은 레이저를 활용한 LaserSharp™ 자동 초점 기능으로 공공장소에 한꺼번에 몰려드는 사람들의 체온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고, 특허 받은 IR-Fusion® 기술로 100% 열화상, 혼합된 이미지, 100% 가시 이미지 등 모든 이미지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나아가 SmartView® Mobile 앱을 활용한 무선 연결 기능을 통해 카메라의 이미지를 PC, iPad 또는 iPhone으로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으며, HDMI단자가 있어 사용자가 외부 모니터를 추가로 연결해 볼 수 있어 편리하다.

FLUKE열화상카메라에 대한 제품 및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전화 02-539-6311, 팩스 02-539-6331, 이메일 info.kr@fluke.com로 문의하거나 웹사이트 http://www.fluke.co.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국플루크 소개
플루크는 다국적기업으로서 미국 워싱턴주 에버릿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 100여개의 제조 판매 대리점을 두고 있다. 일반전기, 전자 산업분야에서 교정분야, 컴퓨터 네트워크 분야까지의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쉽고, 안전하게 튼튼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덧붙이는 글

출처: 한국플루크 홈페이지: http://www.fluke.co.kr 언론 연락처 한국플루크 마케팅팀 이지연 대리 02-539-1998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20 17:53: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정책공감
영상뉴스더보기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