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환경부(장관 윤성규)가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어린이 활동공간을 만들기 위해 대유위니아(주), 삼화페인트공업(주), LG하우시스 등의 기업과 21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어린이 활동공간 환경안전진단 사업에 필요한 물품제공과 자원봉사 등 이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어린이 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에 동참한다.

환경부는 환경보건법이 시행된 2009년 3월 22일 이전에 설치되어 법적용이 유예된 어린이 활동공간을 대상으로 환경안전진단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환경안전진단사업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 활동공간에 대해 환경유해물질 진단을 무료로 해주고 법 적용 전까지 자발적인 개선을 이끌며, 진단 결과 영세하고 열악한 일부 시설에 대해 친환경 페인트, 벽지, 장판 등으로 환경개선을 해주는 사업이다.

환경안전진단 사업은 2009년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올해는 5,000 개소를 진단하고 100 개소를 개선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어린이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에 기업이 참여하게 되어 어린이 환경보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 참여 기업들은 어린이 활동공간 환경안전진단사업의 환경개선에 필요한 친환경 벽지, 장판, 페인트, 공기청정기 등의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출처: 환경부 홈페이지: http://www.me.go.kr 언론 연락처 환경부 환경보건정책과 현성호 사무관 044-201-6760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20 17:50: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정책공감
영상뉴스더보기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