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 능동로 건국대병원 로비에서 열린 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 공연에서 노블아트오페라단이 투병중인 환자와 가족, 의료진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했다.

종근당의 ‘오페라희망이야기’는 지난 6월 화순전남대병원을 시작으로 부산대병원, 강원대병원, 건국대병원 등 전국 6개 병원에서 진행됐다. 공연을 진행한 노블아트오페라단은 대중들에게 친숙한 오페라 ‘리골레토’와 뮤지컬 ‘레미제라블’ 등 유명 오페라, 영화 삽입곡(OST), 뮤지컬 테마곡을 앙상블로 들려줬다. 곡마다 재미있는 해설과 연기를 곁들여 환자들과 내원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을 관람한 한 환자는 “공연이 펼쳐지는 1시간만큼은 환자가 아닌 관객으로 음악에 몰입하며 고통을 잊을 수 있어 큰 위로가 됐다”고 말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오페라 희망이야기는 전국 여러 지역의 환자들을 찾아간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문화소외 계층을 찾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출처: 건국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konkuk.ac.kr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20 17:45: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정책공감
영상뉴스더보기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