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직장인들이 대회의실부터 사무실 책상, 그리고 이제는 주머니 속 모바일 기기에서까지 쉽고 즐거운 비즈니스 협업 경험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이는 시스코(www.cisco.com)가 고급형 영상회의 시스템은 보다 쉽고, 낮은 비용에 사용하는 반면, 중요 프로젝트 진행 시에는 모바일 메신저처럼 즉각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협업 신제품 2종을 발표했기 때문.

시스코는 자사의 대표적인 고급형 영상회의 솔루션 텔레프레즌스를 향상시킨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IX5000 시리즈(Cisco TelePresence® IX5000 series)와 새로운 비즈니스 협업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스퀘어드(Project Squared)를 출시, 지난 24개월간 “타협 없는(no compromises)” 협업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일념 아래 자사 협업 포트폴리오 전반을 재정비했다고 밝혔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IX5000 시리즈 (Cisco TelePresence® IX5000 series)는 “간결한 것이 더욱 아름답다(less is more)”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된 6-18인을 위한 고급형 영상회의 솔루션이다. 시스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사용자들이 복잡한 설치 과정과 막대한 냉각/전기/광대역 비용에 대한 걱정 없이 생동감 넘치는 최상의 비디오, 음성 및 협업 경험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제품 기술력을 한층 강화했다. 실제로 IX5000 사용 고객들은 H.265 압축 기술 덕분에 기존 3화면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절반 수준에 해당되는 대역폭, 그리고 헤어 드라이기보다도 낮은 10amps 미만의 전력만으로 품질 높은 영상회의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시스코 협업 기술 그룹 총괄책임자인 로원 트롤로프(Rowan Trollope) 수석부사장은 “전 세계 최신예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라 자부할 수 있는 IX5000은 그 사용 방법이 매우 직관적이어서 사용 매뉴얼 또는 IT지원 부서의 도움 없이도 첫 화상통화를 할 수 있을 정도”라며, “손쉬운 사용에 더해 비할 데 없는 비디오, 음성 및 협업 품질은 비즈니스 협업 경험을 더욱 즐겁게 해주고, 다시 사용하고 싶게 만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함께 발표된 프로젝트 스퀘어드(Project Squared)는 즉각적인 대응과 실시간 소통이 생명인 업무 환경의 필요를 충족시킬 비즈니스 협업 애플리케이션으로 맥(Mac), PC 및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다. 해당 솔루션은 하나의 인터페이스 상에서 채팅, 음성, 비디오, 다자간 회의 및 컨텐츠 공유 기능을 제공하며, 시스코 인터클라우드 전략과 방향을 같이하는 신규 차세대 플랫폼, 시스코 콜라보레이션 클라우드(Cisco® Collaboration Cloud)을 기반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접속 기기, 근무 지역 시간대 또는 소속 부서의 제한 없이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기업 보안 요구사항을 준수하되 사내외 사람들과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것이 중시되는 가운데 출시된 프로젝트 스퀘어드는 비즈니스 협업 경험을 새롭게 탈바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원 트롤로프(Rowan Trollope) 수석부사장은 “프로젝트 스퀘어드와 시스코 콜라보레이션 클라우드 플랫폼은 중요한 동료, 프로젝트 및 아이디어에 계속 연결되어 있도록 협업 경험을 변화시킬 것”이라며, “시스코는 인기 비즈니스 툴과의 연동 등 프로젝트 스퀘어드를 꾸준히 향상시키고, 스퀘어드 대화방이 업무 효율을 끌어올리는 공간이 되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시스코® IX5000 시리즈와 프로젝트 스퀘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시스코® IX5000 시리즈(Cisco® IX5000 series)

“타협 없는” 경험. 회의 참가자가 앉으나 서나 또는 화이트보드 앞에서 설명을 하고 있든지 간에 업계 최초의 4K 카메라 3대의 조합은 회의실 장면을 UHD 품질로 끊김 없이 포착한다. 강력한 그래픽 처리 기능은 사람과 컨텐츠 사이 화면 전환을 매끄럽게 만들며, 추가 카메라 설치 없이도 원격 참가자들이 화이트보드 자료를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화이트보드 이미지의 디지털 수정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들은 여러 발표자료를 동시에 공유 가능하며, 3개의 70인치 스크린 어디에나 띄울 수 있다. IX5000 시리즈는 18개의 맞춤형 스피커를 활용한 극장 수준의 음향과 서브우퍼(subwoofer, 스피커의 초저음부)까지 갖춰 회의 참가자들에게 생동감 가득한 경험을 제공한다. 소리를 포착하는 미세 구멍이 17,502 개가 설치된 혁신적인 통합 마이크 배열은 선명한 음향을 제공하기 위해 첨단 빔포밍(beam-forming) 기술을 활용한다.

총소유비용(TCO) 감소. IX5000 시리즈는 더 낮은 대역폭 및 전력 사용은 물론, 회의실 개조가 불필요하며, 설치 시간이 절반 가량 줄어 동급의 기존 영상회의 시스템 대비 TCO를 획기적으로 절감한다. 제품 너비가 8인치 미만의 노트북 수준으로, 모든 표준 규격의 엘리베이터와 사무실 문을 통과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단순한 디자인 덕분에 2명의 엔지니어가 8시간 내에 시스템 전체를 설치할 수 있다. 이는 이전 모델 설치 시간의 절반, 그리고 경쟁 제품 설치 시간 대비 절반 이상 단축된 수준이다. 한층 낮아진 TCO 덕분에 고객들은 IX5000 시리즈를 대회의실 외 다른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로써 보다 많은 회사 구성원들이 시스코의 첨단 비디오 경험을 누리게 될 것이다.

즐거움을 주는 디자인. IX5000 시리즈는 좀 더 빠른 업무 진행을 돕는 디테일로 가득하다. 일례로 시스코 디자인팀은 고객들이 기존 텔레프레즌스 기술을 활용하는 중 자료 발표를 하기 위해 랩탑의 비디오 시스템 연결용 어댑터를 찾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을 소요하는 점을 관찰했다. 그리고 이에 대해 다음 두 가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첫째, 시스코의 웹엑스(WebEx®)와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간 새로운 통합 기능으로 케이블이 없이도 발표 화면 띄우기가 가능해졌다. 노트북을 열고, 와이파이에 연결한 뒤 발표를 시작하면 될 정도로 그 절차가 한층 간편해졌다. 한편, 텔레프레즌스를 위한 웹엑스가 사용되지 않는 회의를 위해서는 책상 안에 깔끔하게 설치돼 있어 사용시에만 꺼내는 업계 최초의 유니버셜 비디오 어댑터를 디자인했다. 이 어댑터는 별도의 접속 케이블 없이도 연결을 원하는 맥 또는 PC 등 어떤 기기에도 연결 가능해 시간낭비를 줄이고 회의의 생산성을 높이다.

프로젝트 스퀘어드(Project Squared)

가상의 협업 공간 제공. 프로젝트 스퀘어드는 물리적인 협업 공간을 가상의 공간으로 옮겨주는 신개념 솔루션으로 누구나 손쉽게 해당 솔루션을 다운로드하고, 대화방을 시작하고,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 입력만으로 사내외 사람들을 대화방에 초대할 수 있다. 대화방에 접속한 팀 멤버들은 안전하게 메시지 및 파일을 공유하고, 음성 및 영상 통화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업무 관련 파일들은 클라우드 내에서 제공되어 다운로드 없이 메시지처럼 즉시 확인 및 검토가 가능하다.

민첩한 업무 방식 강화. 프로젝트 스퀘어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이며, 거의 모든 기기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VPN이나 플러그인 없이 웹 브라우저 상에서도 작동되며, 사용자들은 모든 종류의 컴퓨터에서 로그인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공지 기능을 통해 팀 멤버들에게 상시 연락이 가능한 것에 더해 사용자들은 어디서나 끊김 없이 중요 컨텐츠와 메시지에 연결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른 비즈니스 툴과 통합. 프로젝트 스퀘어드는 캘린더, 액티브 디렉토리, 웹엑스 및 박스(Box)와 같은 주요 비즈니스 협업 툴과 연동되어, 사용자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IT부서가 선호하는 수준의 보안 제공. 프로젝트 스퀘어드는 일반 소비자를 위한 통합 메신저처럼 사용이 편리하지만 엔드투엔드 컨텐츠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는 시스코 콜라보레이션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엔터프라이즈급 IT 보안 역량을 제공한다. 또한 IT 부서는 직원들이 기업용 싱글사인온(SSO, single sign-on) 정보와 IT 부서에서 승인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도록 요청, 프로젝트 스퀘어드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고객 요구사항 및 업무 방식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인 제품 강화. 시스코가 ‘프로젝트’ 스퀘어드란 명칭을 붙인 이유는 해당 솔루션 자체가 빠르게 변화하는 프로젝트이며, 서비스 과정에서 사용자 피드백이 매우 중요시 될 것이기 때문. 사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 내 기능을 통해 시스코에 제품 사용 관련 피드백을 제공하고, 프로젝트 스퀘어드의 사용 경험을 한층 강화하는데 일조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출처: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cisco.com/kr 언론 연락처 시스코 코리아 홍보대행 KPR 노나리 02-3406-2220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20 17:34: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정책공감
영상뉴스더보기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