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힐리언스, 음악명상과 요가리트릿 프로그램 선보여 -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 부모님과 동반시 수험생은 무료, 하이라이프, 마음공부, 체인징바디 S, 음악명상, 요가캠프 중 선택
  • 기사등록 2014-11-20 17:31:19
기사수정
힐링시티, 강원도 홍천 종자산 장수촌 250미터 고지에 있는 힐리언스 선마을 (촌장 이시형)에서 힐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새롭게 시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생활습관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캠프를 진행한 힐리언스 선마을은 이번 12월 가족 휴양, 수험생들의 생활리듬개선, 진정한 휴식을 즐기고픈 사람들이 참여할만한 음악명상과 요가 리트릿을 진행한다. 또 11, 12일 두 달 동안 하이라이프, 마음공부, 음악명상, 힐링프레스트 요가는 부모님과 동반할 경우 수험생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힐리언스 선마을은 휴대전화가 안되는 지역으로 디지털 디톡스존으로서, 일상에 찌든 생활을 리프레시 할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음악명상을 통해 듣는 알파파 명상음악이 학생들의 주의집중력을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주말동안 진행되는 힐리언스 음악명상은 스트레스를 남들보다 더 자각하고, 심하게 받는다고 생각하는 사람, 자신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자각을 필요로 하는 사람, 자신의 생각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힘이 약한 사람, 매우 내성적인 성격에 남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약점이 더 많다고 여겨지는 사람, 감정의 조절이 어렵고 화를 자주 내고, 짜증을 달고 사는 사람, 인생의 중간지점,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다.

음악명상은 진정한 나를 찾기 위해 음악과 소리, 명상으로 내 안의 감정의 속성을 이해하고 쌓여있던 감정들의 정화한 후, 일상과 살아가는 관계들 속에서의 감정들을 이해하고, 치유하는 방법을 배우는 체험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크게 3단계로 나뉘어 첫째, 정화 단계, 지금까지의 모습을 바라보고 돌아보며 정화하는 시간, 둘째, 치유 단계, 나를 정면에서 바라보는 시간, 나를 좀 더 심도있게 내면 깊이 들여다보는 시간, 셋째, 휴식 단계, 나의 내면을 바라보는 동안의 긴장을 완화하고, 그 동안의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나만을 위한 시간 보내는 단계이다.

첫째, 정화 단계에서는 Music Shower(휴식, 이완과 몸의 감각 알아차리기), 명상음악(알파파 음악)과 함께 body scan, 자신의 몸의 감각을 알아차리는 주체(의식)와 대상(몸의 감각)을 분리하기. 에너지 UP 쿤달리니 명상, 음악소리와 몸의 움직임, 그리고 스스로 그것을 바라보는 체험, 자연명상, 선마을이 자랑하는 절경 속에서 자연과 하나되는 정적인 체험으로 짧은 숲속 트레킹, 오감을 활용한 숲 속 자연과 교감, 호흡명상, 하늘보고 쉬기, 차마시기 등로 구성된 체험을 할 수 있다.

둘째, 치유 단계에서는 감정의 정화, 내 감정과 만나다, 음악과 명상을 통한 희노애락 만나기 / 드러내기.희로애락을 표현하는 음악듣기, 무의식속에서의 자신의 감정 뿌리 바라보는 체험, 감정의 주인이 되어 감정 알아차리고, 목격하는 훈련, 부정적, 긍정적 감정과 만나는 방법, 나는 누구인가, 명상의 상태에서 “나는 누구인가”에 대해 질문에 대한 답을 지속적으로 탐색, 스스로 찾은 자신에 대한 답을 내면화하는 방법을 체험한다.

셋째 휴식단계로, KIVA 명상, 모닥불 감상, 별감상, 고구마 굽고 차도 마시면서 동심으로 돌아가 서로 터놓고 담소를 나누는 시간과 릴렉션요가, 부드럽고 편안한 자세의 동작과 호흡으로 구성된 체험, 와식명상&리프레싱 마사지, 누워서 전신을 이완하여 깊은 휴식을 취하는 명상, 폼롤러운동, 신체 밸런스 형성 및 이완을 동시에 함으로써 몸의 안정화 도모하는 체험으로 마무리 한다. 음악명상은 원광 디지털 대학교 이정은 교수와 힐리언스 선마을 조미현 강사의 지도하에 진행하며, 일정은 12월 5일~7일, 2박3일간 운영한다. 참가비는 46만원이다.

힐링 포레스트 요가는 애나 포레스트 국제 인증 자격 지도자 이영희 강사를 중심으로 완벽한 리트릿 공간에서 요가를 통한 리프레시와 재충전을 위한 캠프이다.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는 재충전 요가, 친밀감, 교감 에너지를 나누는 파트너요가, 피로를 풀고 스트레칭으로 몸을 여는 아침요가. 독소를 배출하고 세포를 재생하는 포레스트요가, 테라피볼을 이용해 근육과 긴장을 풀어주는 요가. 모닥불을 피우며 마음을 정리하는 키바명상,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플로우요가. 내면의 여유로움 속에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는 릴렉션 요가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힐링 포레스트 요가는 12월 12일~14일, 주말 2박3일간 운영되며. 참가비는 46만원이다.

힐리언스 선마을에서는 11월 24일~12월 31일 진행되는 이시형 박사님과 함께하는 생활습관개선, 세로토닌 캠프,하이라이프,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명상적 방법, 마음공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는 체인징바디 S다이어트,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음악명상, 숲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바디핏을 위한 리트릿, 힐링포레스트요가 캠프에 한해 부모님과 동반시 수험생은 무료 체험 가능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문의: 1588-9983, 홈페이지 www.healience.com

힐리언스 소개
힐리언스는 강원도 홍천 종자산 250m 장수촌 고지 천혜의 자연환경 위치하며 국내 최초 웰니스센터로 시작, 웰에이징 힐링리조트로 발돋움 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 베스트셀러작가 이시형 박사가 촌장으로 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체험 프로그램, 면역력강화식단, 전문강사(생활습관개선팀) 운영한다. 디지털디톡스 - 의도된 불편함을 통한 소통과 자유 (인터넷x, 휴대전화x, 외부와의 차단) 도시에서 만날 수 없는 뇌피로와 최적의 휴식을 도와주는 곳이다. 사람 손으로 다듬은 아름다운 10개의 트레킹코스와 친환경 시설이 있다. 2011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치유여행지 선정, 2014 국내 최초 민간 1호 치유의 숲에 선정된 바 있다.
덧붙이는 글

출처: 힐리언스 홈페이지: http://www.healience.com 언론 연락처 힐리언스 마케팅팀 허경신 02-6902-0140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20 17:31: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정책공감
영상뉴스더보기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