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글로벌 식물 기반 식품 회사 더 라이브킨들리, 자사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프라이 패밀리 푸드 및 라이크미트 지원에 2억 달러 투자
  • 기사등록 2020-03-13 16:49:17
기사수정

글로벌 식물 기반 식품 회사 더 라이브킨들리가 자사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프라이 패밀리 푸드 및 라이크미트 지원에 2억 달러를 투자했다 

더 라이브킨들리(The LIVEKINDLY co.)가 설립자, 기업인 및 글로벌 지도급 인사들이 주도하여 조달한 2억 달러의 창립자 자금을 사용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현하는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전통적 브랜드와 스타트업 브랜드의 공동 사업체인 이 회사는 세계 최대 식물 기반 식품 기업 중 하나가 되어가고 있다.

더 라이브킨들리 포트폴리오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에게 비유전자변형 농산물(non-GMO) 식물 기반의 닭고기 대체 식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프라이 패밀리 푸드(Fry Family Food)와 라이크미트(LikeMeat), 그리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식물 기반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인 라이브킨들리 미디어(LIVEKINDLY Media) 등이다. 새 회사의 이름 ‘라이브킨들리’는 여기에서 유래된 것으로 이는 지속 가능하고 자애로운 생활방식을 포용한다는 뜻이다. 이러한 자금을 확보하고 수직 통합된 비유전자변형 농산물 업체인 퓨리스 홀딩(PURIS Holding)에 지분 투자한 식물 기반 식재료 업체 더 라이브킨들리는 식물 기반 식품 부문에서 유일하게 생산 가치사슬 전체를 소유하고 운영하는 기업이다.

더 라이브킨들리는 전향적 가금류 고기 생산업체들과 제휴해 전 세계 식품 체계를 변혁하여 식물 기반 옵션을 포용하고 거기에 기여하게 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닭고기의 맛과 질감을 모방한 친환경 육류 대체품으로 만든 자연 식재료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이 더 청결하고 더 지속 가능하게 성장한 식품을 요구하고 생산기술이 식품의 맛과 질감을 크게 향상시킬 정도로 개선됨에 따라 식물 기반 식료품이 점차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식물 기반 단백질 시장은 2040년까지 2조7000억달러로 추산되는 세계 육류 시장의 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돼[1] 더 라이브킨들리가 앞으로 크게 성장할 전망이다.

더 라이브킨들리를 이끄는 글로벌 산업계 경영인은 키스 크르위토프(Kees Kruythoff)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전 유니레버 북미[Unilever North America] 및 글로벌 홈케어 부문[Global Home Care Division] 사장), 로저 린하드(Roger Lienhard) 이사회 이사 겸 설립자(블루 호라이즌 코퍼레이션[Blue Horizon Corporation] 설립자), 조디 모넬(Jodi Monelle) 라이브킨들리 미디어 CEO 겸 설립자 등이다. 경영진에는 믹 반 에팅거(Mick Van Ettinger) 최고마케팅책임자(CMO)(전 유니레버 CMO), 알도 우바(Aldo Uva)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최고R&D책임자(전 네슬레, 피르메니히[Firmenich] 및 페레로[Ferrero] COO)등 식품 업계 중진들도 포함돼 있다.

크르위토프 회장은 “더 라이브킨들리는 이 분야 다른 기업과 달리 대규모로 빠르게 영향을 미치는 운동을 창출하고 있다”며 “우리는 보다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뛰어나고 맛있는 식물 기반 식품을 제공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육류 중 하나인 닭고기로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 또 우리는 식물 기반 옵션을 포용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유럽의 PHW와 남아프리카의 RCL푸드(RCL Foods)를 포함한 가금류 회사들과 제휴하고 있다”고 밝혔다.

린하드 이사는 “더 라이브킨들리의 접근방식은 전 세계 식품 업계에 변혁을 위한 진로를 제시한다. 회사는 식물 기반 닭고기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혁신과 경험, 자원 및 규모를 가져다줌으로써 성공을 위한 새로운 공식(formula)을 구현했다”며 “회사는 식품 산업계가 기후 변화, 동물 복지, 인체 건강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소비자들의 진화하는 가치에 더 잘 부응할 수 있도록 더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비슷한 생각을 가진 창립 멤버들이 힘을 모아 세운 것”이라고 말했다.

창립 멤버들이 조달한 자금은 자산을 더 매입하고 현재의 식물 기반 식품 포트폴리오 브랜드를 확대하며 식물 기반 식품 산업 역량을 신속히 강화하기 위한 투자에 사용할 예정이다.

더 라이브킨들리(THE LIVEKINDLY CO.) 개요

더 라이브킨들리는 프라이 패밀리 푸드, 라이크미트, 라이브킨들리 미디어 등을 포함한 식물 기반의 전통적 브랜드와 스타트업 브랜드의 공동 사업체이다.

전 세계 식품 체계를 변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식물 기반 식품 부문에서 생산의 전체 가치사슬을 소유하고 운영하는 유일한 기업인 더 라이브킨들리는 종자 재배업체, 생산업체, 유통업체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전통적 육류 생산 시설을 식물 기반 제품 시설로 변혁하기 위한 인프라에 투자했다.

더 라이브킨들리와 그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동물이나 자연 자원을 고갈시키지 않고 맛있는 식물 기반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는 있어야 할 곳인 당신의 접시에 친절을 가져다준다.

블루 호라이즌 코퍼레이션(BLUE HORIZON CORPORATION) 개요

블루 호라이즌은 이익 중심 전략과 공익은 통합될 수 있다는 비전을 갖고 2015년에 설립됐다. 블루 호라이즌은 전 세계가 지속 가능한 식품과 농업 체제로 전환하는 것을 가속하는 확장성 있는 벤처기업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미션 주도의 민간부문 투자업체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livekindly.co) 참조.

[1] https://www.jefferies.com/CMSFiles/Jefferies.com/Files/Insights/The_Great_Protein_Shakeup.pdf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110051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ivekindly.co/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3 16:49: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정책공감
영상뉴스더보기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